心理練習의 理論的 考察과 選手 意識에 관한 調査硏究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축구선수들의 심리적 연습에 관한 의식을 조사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고등학교 및 대학 축구선수 564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심리연습에 대한 의식이 거의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따라서 신체적 연습 뿐만아니라 심리적 연습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훈련한다면 축구 기술과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awareness of psychology training in soccer players. The result of experiment showed that not only physical training but also psychology training is importa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