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P 기반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발 기법에 대한 연구

Abstract

인터넷 사용자의 확대와 무선 인터넷 기술의 발달은 무선인터넷을 통한 서비스 시대를 앞당기고 있다. 그러나 무선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를 위한 표준안이 결정되지 않아 독자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인터넷과 무선이동통신 기술을 연동하기 위한 표준안으로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 프로토콜이 제안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표준안으로 채택이 유력한 WAP 프로토콜 기반의 무선인터넷 서비스 개발 기법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Despite numerous technical roadblocks, the needs to construct wireless E-business is increased. In this paper, we will describe what wireless internet services is, how it is being conducting, and its major technical issues and ris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