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zen shoulder 증상과 Taping 치료방법 및 효과

Abstract

이 연구의 목적은 Frozen shoulder 증상과 Taping 치료방법 및 효과에 대한 조사이다.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견관절은 무거운 물건을 올리고 내릴때나 가까운 거리로 이동시킬 때 등 자주 사용되므로 매우 중요하다. 어깨 주위에 통증이 발생하게되면 견관절의 사용범위에 제한을 받게된다. 이러한 어깨 주위의 통증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약이나 주사방법을 배제하고 테이핑 방법만으로 2명에게 치료를 실시하였는데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 테이핑은 특정 관절이나 사지의 피부를 접착성 테이프의 장력으로 압박, 수축시킴으로서 상해 부위를 지지하고 보호할뿐만 아니라 예방하는 기능을 가진다. 또한 간편하고 휴대하기가 쉬워서 기존의 다른 치료방법보다 훨씬 사용이 용이한 치료방법이므로 이것은 오십견 치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Shoulder joint very important a case of take down or up, carry to heavy burden. Treat two persons that have shoulder restricted in movement like this to only taping with out medicine or injection. Consequently, obtain good results taping has function of supports, protection and prevention to as press for tension of adhesive rape to specification joint or extremity skin. Also taping is going to great help to frozen shoulder treatment because this is simple and easy to carry than usual an other treatment meth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