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기반 논리적 템플릿을 이용한 워크플로우 스케쥴링

Keywords Workflow, Scheduling, Constraint, Resource allocation

Abstract

다양한 환경 속에서 기업이 업무의 효율성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해결하기 위해서 핵심정보시스템으로 워크플로우를 도입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워크플로우 확장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 관리(Business Process Management, BPM)가 기업의 소프트웨어 시장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 BPM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은 바로 워크플로우, 즉 워크플로우관리시스템(Workflow Management System, WfMS)으로 알려져 있다. 워크플로우는 기업의 비즈니스 프로세스(Business Process)를 모델링하고 정보기술과 결합시켜 실제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세스 관리도구이다. 워크플로우 스케줄링은 워크플로우 작어베 대한 정확한 실행 순서를 찾는 문제이다. 본 논문에서는 CTR(Constaint Transaction Logic)을 기반으로 워크플로우를 구체화 할 것이며, 자원할당 제약 하에서의 모델링과 워크플로우 스케줄링에 대한 형식을 제시할 것이다.

In various environment, the enterprise introduced workflow as a core information system to resolve efficient of business and effective business. Recently, with the expansion of the workflow, BPM(Busines Proces Management) taking most important place in software market. The workflow known as WfMS(Workflow Management System). it plays major roll in BPM. Workflow is the processing tool that modeling the enterprise of business processes and combine with information technology to make possible to process the acture business. This paper specifies workflows based on CTR(Constaint Transaction Logic), the work defines a formalism for modeling and scheduling workflows under resource allo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