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드밀에서 뒤로걷기 훈련이 경직성 양하지 뇌성마비 아동의 보행에 미치는 영향: 사전 연구

Keywords Backward gait, Spastic diplegic cerebral palsy, Treadmil

Abstract

현재 연구의 목적은 경련성 양측마비성 뇌성 마비 (CP)을 가진 환자에서 역방향 보행 훈련의 유효성을 트레드밀에 대하여 부과하는 것이었다. 경련성 양측마비성 CP를 가진 12명의 환자는 연구에 참가했다. 역방향 보행 훈련의 8-주 코스는 1주일에 3 일을 위한 대상을 투여되었다. 일시적 공간적 보행 매개 변수, 상호 하부 말단 무게 축받이의 대칭과 둔한 운동 기능의 전조정과 중재 후 평가는 운동 분석 시스템, 포스 플레이트와 둔한 운동 기능 측정을 사용하여 분석되었다 (GMFM). 양쪽 스텝 길이와 옳은 입장 단계 시간의 측정에서 중요한 향상 (p<. 05)가 있었다. 관절 운동학은 최초 접촉과 터미널 스윙, 오른쪽 엉덩이 외부 회전과 중반-스윙의 무릎 플렉션, 최초 접촉의 왼쪽 발목 배굴곡 그리고 터미널 스윙 (p<. 05)에서 오른쪽 엉덩이 외전의 증가를 보여줬다. 상호 하부 말단 무게 축받이와 GMFM의 대칭 또한 현저하게 (p<. 05)를 증가시킨다. 이러한 발견물은 트레드밀을 이용하는 역방향 보행 훈련이 경련성 양측마비성 CP를 가진 환자에 유익한 것을 나타낸다.

The aim of the current study was to assess the effectiveness of backward gait training on the treadmill in patients with spastic diplegic cerebral palsy (CP). Twelve patients with spastic diplegic CP participated in the study. An 8-week course of backward gait training was administered to the subjects for 3 days per week. Pre-intervention and post-intervention assessments of temporal-spatial gait parameters, the symmetry of the bilateral lower extremity weight bearing, and gross motor function were analyzed using motion analysis system, force plate, and Gross Motor Function Measurement (GMFM). There were significant improvements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