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맞춤법교정기의 문제점

Abstract

본 논문은 한국어 맞춤법교정기가 가지는 문제점을 분석한 것이다. 시스템 크기가 소규모였을 경우에는 정상적인 결과를 내다가, 새로운 모듈을 개발 및 추가되면서 기존에 교정 성공하던 어절이 교정 실패되는 경우가 생기게 되었다. 따라서 이 논문에서는 한국어 맞춤법 교정기에서 발생하는 다음과 같은 3가지 문제를 제안한다. 첫째는 새로운 모듈이 추가됨으로 탐색공간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는 것, 둘째는 모듈간의 간섭현상, 셋째는 시스템의 자체 오류문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