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태양광 발전 기반 에너지 절감형 LED 조명 전력제어시스템

Abstract

본 논문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과 기존의 전력시스템을 하이브리드 형태로 구성하여 LED 조명 전력제어시스템을 개발한다. 본 시스템은 전력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기존의 전력구조에 비해 매우 경제적인 것으로 분석된다. 제안한 시스템을 구성하기 위하여 본 논문은 전력변환장치를 개발하였으며 임베디드 형태의 전력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였으며 시스템 모니터링 기술도 연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