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PC와 UNIX 시스템간의 화일전송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IBM-PC와 UNIX System 간의 데이터전송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IBM-PC의 Serial port인 RS-232C port를 이용하여 호스트 컴퓨터인 UNIX System의 터미널로 연결한 후 원하는 화일을 전송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때 화일을 전송하는 방법은 UNIX System의 command 중 표준입출력 command인 cat&gt

과 cat을 이용하여 구현하였다.

This paper suggests the effective method to transfer the data between the IBM-PC and the UNIX system, that is, host computer by the RS-232C, the serial port of IBM-PC, and makes it possible to transfer the data. And This paper implements the method to transfer a file by standard input command (cat>) and standard output command (cat) of the UNIX comman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