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LULAR 이동체통신 단말기의 송신출력 안정화에 관한 연구

Abstract

이동 무선 통신에서 통화 써비스 지역을 여러개의 셀(cell)로 나누어 각 셀에는 중앙통제국에서 제어하는 기지국을 두고 이동체 단말기와 통화를 하게 되는데 셀룰라 이동체 통신에서 단말기의 송신출력 안정화 및 효율적 제어는 통화성공율 및 통화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본 논문에서는 이동체 단말기의 송신출력 안정화 및 효율적 제어를 위하여 궤환(Feedback)에 의한 자동출력조절(APC: Automatic Power Control)회로를 설계하여 송신출력의 안정화 및 송신출력의 레벨제어를 효율화하고자 한다.

The stability and efficient control of transmitted output power affect on call success rate and call quality in cellular mobile phone. We designed and experimented Automatic Power Control circuit in use of feedback algorithm. Especially, we considered the stability and efficient level control of transmitted output power in this paper.